본문 바로가기

결혼 & 육아/임신-출산-육아

강남차병원 제왕절개 후기 (1) - 입원실

반응형


1. 강남차병원 선택한 이유

미래와희망을 30주까지 다니다가 강남차병원으로 옮겼는데, 대체로 임신 중 이벤트가 없으면 3차병원까지 갈 필요가 없다는 의견으로 합치되어 있고, 나도 이에 동의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옮긴 이유는 친구가 미희 시설이 너무 낡았다며 출산브이로그 보고 충격 먹을정도였다해서임.
차병원이 수술도 거의 찍어내다시피 할테니, 혹시 제왕할 경우를 대비해서 겸사겸사 옮겼는데 글쎄, 잘한 선택이었는지는 모르겠다.

미희장점은 초음파를 의사선생님이 직접 봐주시면서 설명하고 남편이 같이 볼 수 있다는 점.
차병원은 사실 남편 역할이 없다. 돈을 좀 더 내고 편해지고 싶은 남편분들은 차병원이 좋을듯.

초음파도 같이 못들어가, 진료볼 때 빼고 같이 병원 오는 의미가 없다.. 남편도 참 서운했던 점인데 그나마 늦게 옮겨서.

#미희vs차병원

2. 강남차병원 입원실 비용

인터넷으로 알아본 비용이 1인실 창가뷰 29만, 벽뷰 25만, 2인실 9만, 4인실 3만이었는데, 1인실은 가격이 오른 것 같다.
1인실 35만 / 39만
2인실 9만
3인실 36,000원이라 4만원정도된다.
- 1인실만 보호자 상주 가능함


#강남차병원입원실비용




수술 후 이틀은 많이 아프니 보호자 상주가 가능한 1인실로 하라는 조언이 있었는데, 이에 동감.
나는 입원 전날 컨디션이 안좋아서 코로나 검사를 입원 당일 오전 9시에 받았는데,
검사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17시에 입원을 못할뻔했다.
다행히 1인실 입원해서 병원 코로나검사를 받기로 했는데, 이거때문에 추가로 깨진 비용이 1인실 35만 + 코로나검사비 69,000원 = 40만 정도

#강남차병원코로나검사




3. 강남차병원 입원실 구성

6~8층을 입원실로 쓰고 있는데,
- 8층은 전부 1인실 벽뷰 or 창가뷰 + 특실 2개
- 7층은
- 6층은 신생아실과 같이 쓰고 있는데 2인실 2개(?)와 대부분 4인실로 구성이 되어있었다.

6층이 신생아실이라 6층 입원실을 쓰는게 더 좋다는 후기도 봤는데, 6층에 있다고 아기를 더 자주 볼 수 있는게 아니므로 딱히 6층이 더 좋은지는 모르겠다.

오히려 9시까지 모유수유한다고 다른 층에서 들락거려 다소 산만한 분위기가 싫을수도.



4. 강남차병원 식단

보호자 상주시 추가금내고 식사 신청이 가능하다. 남편한테 먹을거챙겨오라고 신신당부를 했었는데, 식대가 의외로 합리적인 편이다.

 

반응형